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양정인력개발센터

문의전화    |    051-851-7887

커뮤니티

Home커뮤니티수강후기/취업인터뷰

본문내용

본문

 

[19.08.29~19.12.23] 글로벌 물류/수출입관리사무원 수강후기
  • 작성자
    교무부
  • 등록일
    2019-12-30 00:00:00
    조회수
    912

 


이 과정을 통해 물류와 무역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긴 강의기간에도 불구하고 강사님께서 매번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본적인 물류 및 무역이론과 함께 업계동향까지 체크해주시면서 전문성을 강화시켜주는 수업이였습니다



처음엔 무슨말인지 모르겠고 너무 어려운거 아닌가 싶었는데 
꾸준히 복습과복습을 병행하니 한 챕터 한 챕터가 내 것이 되어서 나중에는 대답도 곧잘 하게되었던 것 같아요. 
수업내용이 어려워서 머리가터질것같고 힘든 순간들도 많았는데 몇번이고 쓰고지워가며 칠판을 빼곡히 메워주시며 
그림으로 온 몸으로 케이스로 설명해주신 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 B/L 이 뭔지 수출국과 수입국 사이에 인코텀즈가 어떻게 나뉘는지 ㅋㅋㅋ 확실히 알겠어요 ! 
행정실직원분들도 늘 친절하고 다정하셨음. 보드마카와 칠판지우개가 좀 더 충분히 제공되어서 선생님이 보드마카를 흔드는 시간과 
이레이징하는 수고가 조금 줄었으면하는 작은 바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 



담당 강사님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아주 많이 써주셔서, 다른 것에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비전공자이기에 무역/물류에 관한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무역 실무에 쓰이는 실용적인 지식을 습득하고자 훈련과정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교육을 듣고 기대했던 바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무역영어를 공부했기에 수업 내용이 내가 아는 것과 많이 중복되지 않을까 조금 걱정했지만 
그럴 필요 없이 물류 part에선 새롭게 접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무역에서 수출입을 주로 다룬다면, 
물류에선 공급 및 수배송에 관한 내용을 다루어서 둘을 함께 알게 되니 전반적인 큰 흐름을 볼 줄 아는 넓은 시야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자료와 실무에서 쓰이는 서류의 예시, 교재 내용을 정리한 프린트물 등등 
강사님께서 수업 준비를 열심히 해 주신 덕분에 수월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과정 중 배운 내용을 토대로 ERP 정보관리사 물류 1급에 응시했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 훈련을 수료한 것이 향후 무역/물류 분야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학교에서 배운 내용보다 더 깊이있게 가르쳐주시고, 
책에서 배운 내용을 더 쉽고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 및 사진 등의 다양한 학습자료를 활용해 주셨기에 
4개월 동안 많이 배우고 가는거 같습니다. 열정과 애정으로 학생들을 가르쳐 주시는 강사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기초 이론이 많이 부족했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님 과정내내 준비하시고 강의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4개월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총 79일의 수업시간이라고 하면 긴 시간 같지만 물류라는 분야를 공부하기에는 짧다고 생각합니다. 
워낙 방대한 양의 범위와 많은 과목들이 있었지만 담당교사님이 가끔 물류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생소한 장비들과 장소들을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NCS 를 바탕으로 한 양질의 수업과 과목이 끝날때마다 테스트를 보는 등, 예습 복습을 하기 좋습니다. 
또한 최신 기출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서 물류관리사 시험대비와 관련된 물류관련 자격증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약 4달 동안 공부한 것을 토대로 자격증도 따고 취직도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