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양정인력개발센터

문의전화    |    051-851-7887

커뮤니티

Home커뮤니티수강후기/취업인터뷰

본문내용

본문

 

[18.07.26~18.11.28] 글로벌 물류관리 과정 수강후기
  • 작성자
    교무부
  • 등록일
    2018-12-11 15:31:20
    조회수
    1032

 

 

  

수강기간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그동안 고생해주신 학원진과 항상 열정적으로 저희 학생들에게 도움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모든 과정이 유익했다


처음 배울 때는 부족한 부분들이 많아서 배우기 어려웠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단위별 시험과 남아서 보충수업도 하고 모르는 부분들은 선생님께 질문을 하였습니다. 강사선생님께서 설명을 쉽게해주셔서 이해하는 것에 도움이 되고 학습자료 책들이 많아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3일동안 현장체험을 갔습니다. 그리고 배를 타면서 배와 기계들을 보았고 세관도 갔습니다. 책과 영상으로만 보던 것을 실제로 보며 체험을 해보니 더 재미있었고 기억에 오래 남아서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공부하다보니 모르는 부분을 알아가는 재미와 무역에 대한 관심을 더 가지게 돌 수 있게 되어서 좋고 뜻깊게 느껴졌습니다.


대학시절부터 무역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 공부를 하며 지식을 쌓았다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많이 흐르고 난 후라 무역과 물류에 대한 지식이 희미해졌다. 하지만 강사님이 수업전 수강생들이 알기 쉽게 정리를 해 오셔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셨고, 또 센터에서 준 교재 외에도 실무에서 쓰이는 서류, 상식, 개념 등의 자료들을 따로 준비해 주시고 하나하나 다 짚어가며 이해하도록 해 주셨다. 개인적으로 강사님의 노력과 수강생들을 한 명, 한 명 생각해 주시는 열정이 나중에 실무에서 다른 신입보다 더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그 외에는 센터 직원분들도 모두 다 친절하시고 도움을 청하면 진심으로 도와주셔서 감사드린다. 교육을 듣기 전보다 교육을 듣고 난 후 이 업종에 취업을 하는데 많은 메리트가 될 것같아 만족한다.


처음에는 내용이 어려워서 힘들줄알앗는데 생각보다 쌤이 잘가르쳐주셔서 내용이 이해하고쉽고 좋앗습니다


완벽하고 너무 좋았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


물류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로 수업을 들었지만 진도를 따라가기에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또한 수강 기간 중 있던 ERP자격증도 선생님께서 많이 지원해주신 덕분에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4개월이란 수강기간은 물류에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어느정도 지식을 쌓을 수 있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을만큼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물류산업에 종사하고 싶은 저에게 꼭 필요했던 시간 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강의를 너무 잘해주셔서 많은지식과 업무관련된 정보 등 유익하고 알찬 내용을 많이 알아가게되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직업훈련과정중에서 기존에 못 보던 과정이라 꼭 수강하고 싶어서 신청했었습니다. 어느정도 지식은 가지고 있었지만 배운지 오래되기도 했고 면접에서 직무관련 질문을 받는다면 대답하기 힘들 것 같아 다시 복습해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본 과정을 보게되었습니다. 4개월이라는 시간동안 무역+물류 지식을 반복적으로 습득했고 특히 이 분야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초부터 탄탄하게 잡을 수 있을만큼 꼼꼼하게 설명을 잘 해주셨습니다. 강사분의 실제 경험담과 동영상 학습자료들도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매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수업 듣는게 쉽지만은 않았지만 출석 잘하고 본인의 노력만 더해진다면 4개월만에 이론과 실무를 모두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처음 들을 때에는 무역.물류 분야의 취업에 대해 확신이 없었지만 수업을 다 듣고 현장실습을 갔다 오면서 수출입 직무로 취업해야겠다는 확신을 가지게 된 과정이었습니다.


훈련기관 분위기도 좋고 대표님부터 시작해서 관련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하나하나 신경을 많이 써주십니다. 실습퀄리티도 다른 훈련기관에 비해 상당히 높고 여러가지로 많은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류에 대해 처음 접했지만 무엇보다도 강사님께서 쉽게 가르쳐주시고 이해가 되도록 예시와 관련 동영상, 사진 등 하나하나 섬세하게 준비하셔서 강의를 하십니다. 그리고 매번 상담도 진행해주셔서 힘드시거나 궁금하신 점들은 언제든지 강사님이나 훈련기관 행정분들과 상담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4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정말 좋은 강의와 좋은 환경에서 값 진 경험과 지식을 익혀나가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 많이 어려워도 포기하시지 마시고 강사님 믿고 조금만 본인이 잘 따르시면 좋은 성과 얻으시라 확신합니다!


훈련과정을 이수하여서 무척 좋았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을 하였다. 물류가 무엇인지 개념조차 몰라서 괜히 선택했나 생각도 하였고 다른 사람들은 잘 따라가는 것 같아서 내가 뒤쳐지는 기분도 들었다. 이런 생각들과 새로운 용어들, 하루 7시간씩 강의를 들으니 더 힘이 들었다. 하지만 훈련과정을 계속 따라가면서 생소했던 것들을 조금씩 알게되고 강사님과 다른 분들이 이 과정을 수강하고 나면 좋아질거라는 응원들로 힘든 것들도 나아졌다. 그리고 책을 1권씩 다 보고 나면서 정보들이 쌓이고 그것들을 활용하여 자격증의 문제를 풀고 답을 맞히면서 점점 더 나아진 것을 알게되었다. 과정 끝의 현장 방문을 통해 실무가 어떠한지도 느끼게 되었고 과정을 완전히 이수하고 나서 처음에 갖게 되었던 생각보다는 더 나은 내가 되어서 좋은 훈련과정이었다.


1. 강사님 한 분이 하루에 7시간 수업을 진행하고 과목이 많아 수업의 질이 떨어질까 걱정을 했는데 각종 영상, 사진 등을 활용하여 지루하지 않게 잘 설명해 주셨다. 

2. NCS 과정 교재, 물류관리사, 국제무역사 교재로 공부를 하였는데 강사님의 자료도 굉장히 많았고 (서류철 한권 분량) 열정적인 수업준비가 느껴졌다. 

3. 강사님의 추천으로 ERP 물류 자격증을 딸 수 있었다. 수업후 남아서 공부하였는데 기출문제도 프린트 해 주시고 각종 팁도 알려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4. 센터 직원들은 친절하고 행정적인 면에서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것이 느껴졌다. 


재밌게 잘하고 강사쌤이 착하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