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양정인력개발센터

문의전화    |    051-851-7887

커뮤니티

Home커뮤니티수강후기/취업인터뷰

본문내용

본문

 

[17.09.14~18.01.03] 국제관광마케팅실무자 양성 과정 수강후기
  • 작성자
    교무부
  • 등록일
    2018-05-18 10:52:50
    조회수
    1330

 

 

수업 내용이 너무나 알차서 매번 감탄을 했습니다. 이렇게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것은 교수님들의 오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뜨거운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얘기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주었기에 저 역시 이전보다 더 성장하고 삶에 대한 방향을 잡게 되었습니다. 강도 높은 과제로 부담이 된 적도 있었지만 그러했기에 어려운 내용임에도 기억에 남았고 감을 조금씩 잡아갈 수 있었습니다. 군중들 앞에서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저로써는, 처음 들어보는 내용으로 내 것으로 만들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무척이나 싫었지만, 매 수업마다 끊임없이 과제를 수행하고 나만의 작품을 발표하며 피드백까지 해주었던 덕분에 저의 약점을 조금씩 메꿔나가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머리로만 공부하는 게 아니라, 직접 발로 뛰며 살아있는 수업을 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몸소 체험하며 앉아서만 공부할 때에는 몰랐던 요소들을 하나 둘씩 배우고 느꼈습니다. 이러면서 혼자가 아니라 다함께 공부하며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어 그 안에서 재미난 추억들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교재입니다. 오타와 교재 내용 및 구성이 정말 부실했을 뿐더러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실무에서 행하여지는 부분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그리고 사례는 쏙 빠진 기초적인 개념 위주로만 설명돼있어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더러 있었습니다. 이 결점들만 잘 보완한다면 수강생들이 더 질 높은 수업을 듣고 모두가 win-win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수강평이 예비 수강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여행사에 취직하고싶어 이 과정을 듣게되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것을 얻은 과정이였습니다. 강사님들도 모두 가르침에 열정을 가지고 성실히 수업을 진행해주셨고 수업듣는 학생들도 배움에 성실한 자세로 임하여 수업분위기도 아주 좋았습니다. 인터넷연결이 잘 되지않았지만 센터의 모든 직원분들이 저희가 불편사항이 말했을 때 즉각 해결 해주려고 노력하여 잘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이 있을 경우에도 모든 직원분들이 친절히 답해주셔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것들 덕분에 저는 1월 말부터 여행사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과정이 생겨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4달이라는 시간동안 좋은 기억들만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필요한 지인에게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강사 분들께서 적절한 수준의 구두설명과 PPT자료를 준비해 활용하여 학생들의 수업관심도, 이해도를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이는 실무현장에서 오랫동안의 경험이 있고 현장에대해 100퍼센트에 가깝게 파악을 하고있었던 강사진이었기 때문에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하면서 현장에서 실제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적절히 연관지어 설명을 하였기때문에 경험 해보지 못한 업무였더라도 전달하는 직업이 정확히 어떠한 것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다소 미흡한 교재의 내용이었지만 강사진의 재치, 능수능란한 언어표현력과 수업진행력에 자연스레 머릿속으로 쏙쏙 지식들을 녹여내는듯했습니다. 교재(내용이 미흡하고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기자재-컴퓨터(교육특성상 컴퓨터를 활용한 수업진행이 대부분인데 인터넷연결불량이 심함) 강사진 ( 정말 훌륭합니다. 이렇게 유능한 강사진들로 선정 정말 잘해주셔서 센터장님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첫째로 강사가 제일 중요합니다. 국제관광마케팅 교수님분들 최고입니다. 둘째로 학생들의 의지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셋째로 센터 직원분들 친절도 훌륭합니다. 별5점을 드리고싶네요. 마지막으로 적절한 현장 체험 경험을 통한 수업 직무 이해도를 높여주었으면 합니다.(실기) 스무번 수업만하고 현장에 직접 3~4번가서 경험한 사람과는 당연히 현장 경험자가 유리하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상으로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에 도움이 많이 되어 기쁘네요 양정인력개발센터 화이팅입니다.




정말 좋으시고 센스, 개그, 전문지식 등 고루고루 갖추신 교수님들 밑에서 정말 즐겁게 수업을 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처음 접해보는 저로써는 어려운 적도 있었지만 친절하시게 배움을 주셔서 잘 배우고 간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수업 과정이 끝났지만 더 다니고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가슴 한켠에 남아있습니다. 같이 배운 동기분들도 너무 좋았고 학원의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첫시작과 끝마무리를 기분좋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은 정말 계속 되었으면 좋겠지만 확실히 관광 분야로 나가실 분들만 오셔서 배우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호텔 사업이나 여행사 관련 실무 업무와 지식을 배우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이시면 괜찮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좀 더 자기랑 맞는곳에 가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아 그래도 여기서 프로젠테이션을 자꾸 만들기 때문에 피피티 만드는 실력은 늘겠군요!!ㅋㅋㅋ그리고 여기서 교수님의 추천으로 취업하신 분이 있습니다. 적성을 알아보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와서 배워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며 4개월이 너무 후딱 지나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 교육을 통해서 가장 좋았던건 실무자들의 살아있는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교재가 2013년도에 출판된거라 이미 현장에서 달라진 부분에 대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강의를 하는 강사님들이나 교육을 받는 교육자나 당혹스러운 부분이 많았지만 강사님들이 강의를 하면서 준비한 개별적인 PPT를 통해 업데이트 된 정보를 교육 받을 수 있었고 그래서 더 수업이 지루하지 않고 생동감있는 분위기였다고 봅니다. 각기 다른 전공을 한 취준생이지만 이 분야에 관심있어 수업 들으러 온 사람들에게 전반적으로 수업 난위도는 그렇게 이해하기 어렵거나 쉽지 않은 중간적인 눈높이로 잘 이끌어갔기에 전반적으로 이해도가 괜찮았습니다. 만약 앞으로 커지는 관광시장에서 실무교육을 쌓고 싶은 다른 수강생들이 주저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강의를 들어보라고 권유합니다. 각기 다른 스타일의 강사님들이 수강생들을 잘 이끌어서 교육 하실거라고 믿습니다. 만약 앉아서 강사는 강의만 하고 수강생은 필기만 하는 그런 강의였다면 아마 이 수업 말고도 국가전략산업 훈련은 원래의 취지를 잃어버렸겠지만 이 수업은 현장에서 수업 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교육을 하는 곳이라 그런 부분에서는 대학교 수업보다 좀 더 강도가 높은 수업이었고 작업해야 하는 과제물도 있는건 사실이나 그 덕분에 배워나갈 부분이 더 많았습니다. 약 4개월동안 행복하고 즐겁게 수업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