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양정인력개발센터

문의전화    |    051-851-7887

취업센터

Home취업센터취업가이드

본문내용

본문

 

[시사상식] 정보통신_ 커넥티드 카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6-11-23 14:44:31
    조회수
    1398

[시사상식] 정보통신_ 커넥티드 카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는 정보통신기술과 자동차를 연결시킨 것으로 양방향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 등이 가능한 차량을 말합니다. 외부에서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히터, 네비게이션 등을 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망에 접속하여 전자 우편,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날씨, 뉴스 등의 정보를 운전자가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커넥티드 카의 구현을 위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자동차 시장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이용자들을 위한 텔레매틱스 서비스,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통신 서비스, 그리고 모든 서비스들을 구현할 수 있는 커넥티드 카 관련 하드웨어까지 다양한 관련 기업들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며, 또 지금 이 시간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중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커넥티드 카의 네트워크는 5G 네트워크 상용화와 맞물려 폭발적인 보급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도 3대 통신사 모두 커넥티드 카 시장에 뛰어든 상황인데, 대표적으로 SK텔레콤의 경우에는 지난 MWC2016에서 태블릿을 차량에 연결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커넥티드 카 솔루션 'T2C(Table to Car)'를 이미 시연한 바 있으며 이 기술은 르노삼성의 QM3에 채택돼 시장에 선을 보인 상태입니다.

 

* 기사 스크랩 : '커넥티드 카' 전쟁 후끈...한국 기술력 어디까지 왔나 _노컷뉴스

* 기사 스크랩 : 시동 건 '커넥티드 카'...어디까지 왔나_한국일보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