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양정인력개발센터

문의전화    |    051-851-7887

취업센터

Home취업센터취업가이드

본문내용

본문

[2018 취업트렌드] 세련된 자기 PR
  • 작성자
    취업지원부
  • 등록일
    2018-06-14 00:00:00
    조회수
    1432


1. 세련된 자기 PR의 중요성 증대

 

입사서류부터 면접에 이르기 까지 모든 채용의 과정은 자신의 역량을 글쓰기, 이야기, 행동 등을 통해

PR하는 과정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에서 다양한 면접 방식을 도입하여 평가하다 보니 면접자 입장에서는 시간의 제한, 기회의 제한을 겪을 수 밖에 없고

이런 제한들 속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기 위한 효율적으로 자신을 PR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 면접관 설득을 위한 세련된 자기 PR

 

지원자는 자신이 쌓은 지식과 관련 경험들이 직무 수행을 잘 할 수 있는 이유,

타지원자보다 더 나은 점을 설득해야 합니다.


나. 면접관 체감을 위한 세련된 자기 PR

 

면접관 입장에서도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지원자를 폋가 해야하는 어려움이 존재 합니다.

면접자의 모든 이야기를 면접관이 기억 해 주길 바라는 것은 욕심일 수 있습니다.

본인의 핵심역량을 체감시킬 수 있는 PR이 필요합니다.

 

 


2. 핵심을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가. 반복이 주는 각인

 

하나의 답변을 할 때 처음과 끝에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핵심내용을 자연스럽게 언급해 준다면 반복이 주는

각인 효과를 면접관에게 줄 수 있고 자신의 능력을 설득, 체감시키기 위한 효율적인 PR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나. 이음말의 자연스러운 사용

 

챕터의 구분, 이슈의 전환 중간의 이음말은 매끄러운 진행 뿐 아니라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한 번 더

언급해 줄 수 있습니다.

 


 

 

 

3. 중요할수록 변화를 준다

 

가. 화면구성과 템포의 변화

 

프레젠테이션 면접의 경우 정해진 시간 안에 내용을 요약 발표 하다 보니 쫓기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빨리 다음 슬라이드를 이야기해야 한다는 생각에 화면 전환과 동시에 준비한 말을 쏟아내게 됩니다.

이럴 때 일수록 한 템포 쉬어가는 시간이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 빈 화면 기법

 

화면이 전환되면 빈 화면을 먼저 띄어놓는 것입니다.

이때 이번에 이야기 할 내용을 잠시 말로만 요약해서 전달을 하는 것입니다.

듣는 입장에서 궁금증이 새기고 분위기가 환기되어 집중하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 크게 보여주기

 

템플릿을 만들고 그 안에 내용을 넣어 제작하는 것이 모두가 생각하는 방식입니다.

강조하고 싶은 내용은 화면 전체를 활용하여 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